장어랑 소고기로 원기충전!
2016-12-01 10:40:45




밥 한 그릇 만으로도 원기 회복을 할 수 있다는 나홀로족을 위한 건강한 식당, 원기정.







“10년 차 자취생 신분으로 오랫동안 혼자 지내다 보니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기도, 아니 사실 밥을 챙겨 먹는 것 자체가 어렵고 힘든 일이더라고요. 어쩌다 한 번 차려 먹는다 해도 설거지며 뒷정리 할 거리도 많고, 재료도 다 남기 일쑤고. 저와 같은 입장의 사람들이 간편하게, 또 제대로 먹고 충전할 수 있는 음식이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마땅히 파는 곳이 없었죠. 그래서 제가 차리게 된 거예요. 사실 요즘엔 여성을 타깃으로 한, 여성이 좋아할만한 식당은 많은데 저 같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은 많이 없더라고요. 장어와 소고기를 주재료로 정하고 덮밥의 방식을 채택한 이유도 거기에 있어요.”







“이런 음식을 선보여야겠다 생각했을 때 공간 자체에서도 힘이 느껴지면 좋겠다 생각했어요. 그래서 메인 컬러로 떠올렸던 게 바로 파란색. 활기차면서 생동감 넘치고 밝은 느낌을 주니까요. 내부에는 주황색, 노란색을 더해 원색적인 컬러를 한층 더 강조했죠.”








주인장이 직접 작업한 원기 충전용 폰트. 원기 회복이 되는 것 같은 기분이다.







“장어는 스태미나에 좋기로 유명한 음식이지만 쉽게 접할 수 없어 더 메리트가 느껴졌죠. 마침 진해에서 일하는 친구가 있어 자연산, 국내산 장어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해 선보일 수 있었어요."







베스트 메뉴인 로스트 비프 덮밥.







“현재 장어 메뉴가 한 개뿐이라 라인업을 더 늘릴 생각이에요. 겨울이니까 따뜻하고 매운 음식을 하면 좋겠다 싶어서요.”







“사실 ‘남성들이여 오라!’란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여성분들이 더 많이 좋아해주셔서 당황과 기쁨을 함께 경험하고 있는 중이죠. 앞으로 남자분들이 더 많이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좋겠고, 부담 없이 혼밥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됐으면 좋겠어요. 물론 식사 후엔 원기 충전할 수 있는 곳으로 기억 돼야 하고요.”







문에 적힌 힘차게! 란 단어가 이렇게 와 닿을 수 없다. 힘찬 기운 북돋으러 원기정으로 가볼까?






*원기정 대표님과 나눈 인터뷰는 룩티크 매거진 12월호에서 자세히 만나볼 수 있습니다.



주소 :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8길 11

연락처 : 02-6406-0108

영업시간 : 화 – 일 12:00 – 21:00 |  화 – 금 브레이크타임 15:00 – 17:00 |  (매주 월요일 휴무)

인스타그램 :@wonkihouse



EDITOR. SEOLI CHOI  |  ASSISTANT EDITOR. INYEONG HWANG  |  PHOTOGRAPHER. ZEZE



페이스북트위터구글싸이월드
댓글(0)
로그인 또는 댓글권한이 있을 경우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.

LOOK AROUND

비밀번호 확인

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

비밀번호 확인

댓글/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
TOP
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현재 비밀번호
신규 비밀번호
신규 비밀번호 확인
6~20자,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